열기 닫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전과목 개설 09월 25일 개강반 수강신청 10월 05일 사회복지 특별반 수강신청 10월 16일 전과목 개강반 수강신청 전체과정 수강신청

아동수학지도

Mathematic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 ※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이 과목을 수료하면 아동수학지도사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 발급 가능 과목
    민간자격증명 아동수학지도사
    주무부처 교육부
    자격증 등록번호 2016-001602
  • 2021년 2학기 6차아동수학지도 / 임승민 교수

    • 수강료
      300,000 원
    • 할인 수강료
      170,000 원
    • 학점
      3학점
    • 수강신청 기간
      2021.07.16 ~ 2021.09.24
    • 학습기간
      2021.09.25 ~ 2022.01.07
    • 관련전공
      - 학사 : 아동학 전공
      - 전문학사 : 아동학 전공
      - 자격증:  보육교사2급

과목소개

과목개요

아동의 인지발달에 기초한 수학지도에 대한 제반 이론을 연구하여 효율적인 수학지도를 위한 프로그램 구성 방법 및 교수 전략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수학의 본질, 아동 수학지도의 이론적 동향, 수학지도의 내용 요소를 알고 아동의 일상적인 상황 속에서의 수학지도 계획 능력 및 실행능력을 증진하게 한다. 그리고 아동 수학 지도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살펴보고 다양한 아동수학교육의 접근방법에 대해 검토하여 수업계획을 수립해본다. 즉, 아동들의 수학적 개념의 발달 경향과 아동수학교육의 이론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아동수학교육을 계획, 실행 평가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한 후 아동수학지도과정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분석하고, 수학지도 개선에 초점을 두어 최신 수학 교수 - 학습이론에 기초한 새로운 아동수학지도 교수-학습 설계 방안을 모색해본다.

평가항목 / 2021년 2학기 6차 기준

중간고사 기말고사 온라인출석 과제 퀴즈 출석시험
30% 30% 15% 15% 5% 5%
1회 1회 15주 1회 1회 1회

학습목표

1. 수학의 본질과 생활 속의 수학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함양할 수 있다.
2. 아동수학교육의 현황을 분석하여 새로운 방향과 목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영아와 유아의 수학능력과 수학적 탐구행동의 발달을 설명할 수 있다.
4. 아동수학지도 내용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5. 아동수학지도의 바람직한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6. 아동수학지도를 위한 환경구성 및 평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7. 아동수학지도에 관한 다양한 이론과 최근 동향을 기반으로 새로운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8. 국가수준 교육과정에 나타난 영아와 유아의 수학지도 내용 및 교사의 지도지침을 설명할 수 있다.
9. 아동의 수학적 태도와 성향 및 수학적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10. 통합적 접근방법으로 아동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11. 아동문학을 활용한 통합적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12. 영아 및 유아에게 적합한 통합적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교수소개

  • 아동학 / 아동수학지도 / 임승민교수
  • 학력사항

    1986.03.~1990.02. 숙명여자대학교 아동복지 가정학사
    1990.03.~1993.02.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아동상담 가정학석사
    1998.03.~2005.08.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아동상담 문학박사

    주요경력

    2002.03~2002.08. 한서대학교 청소년복지학 시간강사
    2005.09.~2006.02. 숙명여자대학교 아동복지 시간강사
    2005.09.~2010.08.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시간강사
    2006.03.~2010.02. 오산대학교 유아교육 시간강사
    2006.03.~2006.08.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 시간강사
    2006.03.~2006.08.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시간강사
    2011.03.~2013.12. 광명시평생학습원 시간강사
    2011.09.~2013.08. 경기도 시흥시 여서비전센터 시간강사
    2013.12.~현재. 서울기독대학교 교양학부 시간강사
    2014.02.~현재.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시간강사
    2014.03.~현재. 에듀에버 시간강사

강의계획서

강의개요

강의계획서
학습과정명 아동수학지도 학점 3 학점
교강사명 임승민 교강사전화번호 -
강의시간 주 3시간 강의실 오프라인 출석 상세 일정표 하세요!!
수강대상자 학점은행학위 취득 대상자,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E-Mail -

교과목 학습목표

교과목 학습목표
학습목표 1. 수학의 본질과 생활 속의 수학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함양할 수 있다.
2. 아동수학교육의 현황을 분석하여 새로운 방향과 목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영아와 유아의 수학능력과 수학적 탐구행동의 발달을 설명할 수 있다.
4. 아동수학지도 내용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5. 아동수학지도의 바람직한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6. 아동수학지도를 위한 환경구성 및 평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7. 아동수학지도에 관한 다양한 이론과 최근 동향을 기반으로 새로운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8. 국가수준 교육과정에 나타난 영아와 유아의 수학지도 내용 및 교사의 지도지침을 설명할 수 있다.
9. 아동의 수학적 태도와 성향 및 수학적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10. 통합적 접근방법으로 아동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11. 아동문학을 활용한 통합적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12. 영아 및 유아에게 적합한 통합적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주차별 강의내용

주차별 강의내용
주별 차시 강의(실습 · 실기 · 시험) 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오리엔테이션
제 1 주 1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의 이해 1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전체 차시 교수프로필
강의목표 1. 수학의 본질과 생활 속에 숨어있는 수학을 설명할 수 있다.
2. 아동수학지도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수정할 수 있다.
3. 아동수학지도의 개념, 필요성 및 목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수학의 본질과 생활 속의 수학
2. 아동수학지도에 대한 잘못된 인식
3. 아동수학지도의 개념, 필요성 및 목적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 주 2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의 이해 2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전체 차시 교수프로필
강의목표 1. 아동수학지도의 현황을 설명할 수 있다.
2. 아동수학지도의 최근 동향을 설명할 수 있다.
3. 아동수학지도의 개선 방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수학지도의 현황
2. 아동수학지도의 최근 동향
3. 아동수학지도의 개선 방향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2 주 1 강의주제 아동의 수학능력발달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대면수업 병행> * 대면수업 중 출석시험 1회 실시.
강의목표 1. 0~2세 영아의 수학능력 발달을 설명할 수 있다.
2. 3~5세 유아의 수학능력 발달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0~2세 영아의 수학능력 발달
2. 3~5세 유아의 수학능력 발달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2 주 2 강의주제 아동의 수학적 탐구행동의 발달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대면수업 병행> * 대면수업 중 출석시험 1회 실시.
강의목표 1. 0~2세 영아의 수학적 탐구행동과 수학활동을 설명할 수 있다.
2. 3~5세 유아의 수학적 탐구행동과 수학활동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0~2세 영아의 수학적 탐구행동과 수학활동
2. 3~5세 유아의 수학적 탐구행동과 수학활동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3 주 1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 내용-수 개념 1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아동의 수량인식 및 일대일대응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2. 아동의 수 세기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3. 아동의 수 인식 및 수의 의미와 활용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의 수량인식 및 일대일대응 능력
2. 아동의 수 세기 능력
3. 아동의 수 인식 및 수의 의미와 활용 능력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3 주 2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 내용-수 개념 2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아동의 수 관계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2. 아동의 더하기와 빼기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3. 아동의 곱하기 및 나누기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의 수 관계 능력
2. 아동의 더하기와 빼기 능력
3. 아동의 곱하기 및 나누기 능력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4 주 1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 내용-공간과 도형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아동의 공간 개념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2. 아동의 도형 개념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의 공간 개념 능력
2. 아동의 도형 개념 능력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4 주 2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 내용-측정 1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아동의 비교하기 및 순서 짓기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2. 아동의 길이와 높이 측정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3. 아동의 무게 측정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의 비교하기 및 순서 짓기 능력
2. 아동의 길이와 높이 측정 능력
3. 아동의 무게 측정능력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5 주 1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 내용-측정 2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아동의 넓이 측정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2. 아동의 시간 측정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3. 아동의 용량과 온도 측정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의 넓이 측정 능력
2. 아동의 시간 측정 능력
3. 아동의 용량과 온도 측정 능력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5 주 2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 내용-규칙성, 자료수집 및 결과 나타내기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아동의 규칙성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2. 아동의 자료수집 및 결과 나타내기 능력을 이해하고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의 규칙성 능력
2. 아동의 자료수집 및 결과 나타내기 능력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6 주 1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의 교수학습방법 1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대면수업 병행> * 대면수업 중 출석시험 1회 실시.
강의목표 1. 아동의 수학학습 유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의 수학학습 유형
2. 교사의 역할 및 상호작용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6 주 2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의 교수학습방법 2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대면수업 병행> * 대면수업 중 출석시험 1회 실시.
강의목표 1. 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 분석 및 긍정적인 태도 함양을 위한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2. 교사의 수학적 역량 증진 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 분석 및 긍정적인 태도 함양을 위한 방법
2. 교사의 수학적 역량 증진 방안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7 주 1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를 위한 환경구성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아동수학지도를 위한 물리적 환경구성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2. 영아 및 유아에게 발달적으로 적합한 물리적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3. 아동수학지도를 위한 바람직한 심리적 환경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수학지도를 위한 물리적 환경구성의 원리
2. 영아 및 유아에게 발달적으로 적합한 물리적 환경구성
3. 아동수학지도를 위한 바람직한 심리적 환경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7 주 2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의 평가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아동수학지도 평가의 개념 및 목적을 설명할 수 있다.
2. 아동수학지도 평가의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3. 아동수학지도 평가의 활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수학지도 평가의 개념 및 목적
2. 아동수학지도 평가의 방법
3. 아동수학지도 평가의 활용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8 주 중간고사 정규시험 : 2021-11-13 10:00:00 ~ 2021-11-16 18:00:00
공결시험 : 2021-11-20 18:00:00 ~ 2021-11-21 18:00:00
성적공개 : 2021-11-26 12:00:00 ~ 2021-12-09 18:00:00
이의신청 : 2021-11-26 12:00:00 ~ 2021-11-28 18:00:00

※ 중간고사 성적 공개 : 상대평가
※ 시험 응시 시 주의사항
1. 시험 응시 기회는 1회이며, 시험 제한 시간 내 응시 완료해야 합니다.
2. 시험 미응시 시 다른 대체방법은 없습니다.
(단, 공결로 인한 미응시 시 일주일 이내 재응시 1회 부여, 최대 85% 성적 부여)
※중간고사 성적 공개 및 이의신청 기간
제 9 주 1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의 이론적 배경 1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행동주의 이론의 적용과 시사점을 설명할 수 있다.
2.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적용과 시사점을 설명할 수 있다.
3.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의 적용과 시사점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행동주의 이론의 적용과 시사점
2.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적용과 시사점
3.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의 적용과 시사점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9 주 2 강의주제 아동수학지도의 이론적 배경 2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적용과 시사점을 설명할 수 있다.
2.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의 적용과 시사점을 설명할 수 있다.
3. 최근의 뇌 기반 과학적 접근의 적용과 시사점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적용과 시사점
2.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의 적용과 시사점
3. 최근의 뇌 기반 과학적 접근의 적용과 시사점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0 주 1 강의주제 국가수준 교육과정에 따른 아동수학지도 1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 나타난 영아 수학지도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2. 영아수준에 따른 교사의 지도지침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제4차 표준보육과정과 영아 수학지도 내용
2. 영아수준에 따른 교사의 지도지침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0 주 2 강의주제 국가수준 교육과정에 따른 아동수학지도 2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3~5세 누리과정에 나타난 유아수학지도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2. 유아수준에 따른 교사의 지도지침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3~5세 누리과정과 유아수학지도 내용
2. 유아수준에 따른 교사의 지도지침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1 주 1 강의주제 아동의 수학적 태도와 성향 및 교사의 역할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아동의 수학적 태도와 성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아동의 긍정적인 수학적 태도와 성향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의 수학적 태도와 성향
2. 아동의 긍정적인 수학적 태도와 성향을 위한 교사의 역할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1 주 2 강의주제 아동수학활동의 수학적 과정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0~2세 영아의 수학적 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3~5세 유아의 수학적 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0~2세 영아의 수학적 과정
2. 3~5세 유아의 수학적 과정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2 주 1 강의주제 아동수학활동의 통합적 접근방법 1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대면수업 병행> * 대면수업 중 출석시험 1회 실시.
강의목표 1. 일상적인 경험을 활용한 통합적 아동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2. 놀이를 활용한 통합적 아동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일상적인 경험을 활용한 통합적 아동수학활동
2. 놀이를 활용한 통합적 아동수학활동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2 주 2 강의주제 아동수학활동의 통합적 접근방법 2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대면수업 병행> * 대면수업 중 출석시험 1회 실시.
강의목표 1.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통합적 아동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2. 요리를 활용한 통합적 아동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3. 전통문화를 활용한 통합적 아동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통합적 아동수학활동
2. 요리를 활용한 통합적 아동수학활동
3. 전통문화를 활용한 통합적 아동수학활동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3 주 1 강의주제 아동문학을 활용한 통합적 수학활동 접근방법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아동문학을 활용한 통합적 수학활동 접근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2. 아동문학을 활용한 통합적 수학활동 접근방법의 교육적 효과를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문학을 활용한 통합적 수학활동 접근방법
2. 아동문학을 활용한 통합적 수학활동 접근방법의 교육적 효과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3 주 2 강의주제 아동문학을 활용한 통합적 수학활동의 실제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아동문학의 분석 및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2. 적절한 동화 매체 및 수학활동에 필요한 교재교구를 제작할 수 있다.
3. 아동문학을 활용한 수학활동의 실제를 적용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아동문학의 분석 및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활동의 계획
2. 적절한 동화 매체 및 수학활동에 필요한 교재교구의 제작
3. 아동문학을 활용한 수학활동의 실제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4 주 1 강의주제 0~2세 영아수학활동의 실제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0~2세 영아를 위한 수학적 탐구 범주에 따른 수학활동의 실제를 적용할 수 있다.
2. 생활주제에 따른 영아수학활동의 실제를 적용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0~2세 영아를 위한 수학적 탐구 범주에 따른 수학활동의 실제
2. 생활주제에 따른 영아수학활동의 실제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4 주 2 강의주제 3~5세 유아수학활동의 실제 교안
MP3
동영상파일
학습노트
강의목표 1. 3~5세 유아를 위한 수학적 탐구 범주에 따른 수학활동의 실제를 적용할 수 있다.
2. 생활주제에 따른 유아수학활동의 실제를 적용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1. 3~5세 유아를 위한 수학적 탐구 범주에 따른 수학활동의 실제
2. 생활주제에 따른 유아수학활동의 실제
수업방법 원격수업
제 15 주 기말고사 정규시험 : 2022-01-01 10:00:00 ~ 2022-01-04 18:00:00
공결시험 : 2022-01-05 18:00:00 ~ 2022-01-06 18:00:00
성적공개 : 2022-01-08 12:00:00 ~ 2022-01-10 18:00:00
이의신청 : 2022-01-08 12:00:00 ~ 2022-01-09 18:00:00
※ 기말고사 성적 공개 : 상대평가
※ 시험 응시 시 주의사항
1. 시험 응시 기회는 1회이며, 시험 제한 시간 내 응시 완료해야 합니다.
2. 시험 미응시 시 다른 대체방법은 없습니다.
(단, 공결로 인한 미응시 시 일주일 이내 재응시 1회 부여, 최대 85% 성적 부여)
※기말고사 성적 공개 및 이의신청 기간

과제 및 토론 일정

과제 및 토론 일정
유형 회차 제출기간 배점 반영비율 주제
과제 1 차 2021-11-27 10:00 ~ 2021-12-16 18:00 100 점 15 % 일상생활에서 아동이 ‘더하기와 빼기’를 경험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상황을 6가지 선정한 다음, 그 상황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더하기와 빼기’의 맥락을 구체물과 함께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세요.(글과 함께 구체물에 대한 그림, 사진 등을 첨부할 것)

성적평가 방법 / 2021년 2학기 6차 기준

성적평가 방법 / 2021년 2학기 6차 기준
중간고사 기말고사 온라인출석 과제 퀴즈 출석시험
30% 30% 15% 15% 5% 5%
1회 1회 15주 1회 1회 1회

성적분포도

성적분포도
A+ ~ A B+ ~ B C+ ~ C D+ ~ D F 비고
25% 35% 30% 10% 0%

수업진행 방법

1) 수업 방법(오프라인 대면수업, 온라인 수업, 오프라인시험 1)

동영상 강의콘텐츠를 통한 온라인 수업 : 교수학습설계에 따른 저작도구방식

HTML5 (PC 및 모바일 동일한 콘텐츠 학습 가능), VOD

온라인 수업 15, 오프라인 대면수업 8시간으로 진행됨

 

2) 수업 진행방식

1주차 1교시에 개발교강사의 주요 이력 안내(출신학교를 포함한 학력, 세부 전공, 경력 등)

수업 수강 전 강의계획서를 반드시 숙지하도록 안내

수업일수는 온라인강의 15, 오프라인 대면수업 8시간으로 구성되며, 오프라인 수업에 참석을 하였어도 반드시 온라인 수업을 수강해야 함

학습목표의 성취확인 및 학습 동기를 높이기 위하여 차시마다 강의수강 중 돌발퀴즈 및 확인평가 실시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1) 온라인 수업

학습자와 상호작용에 의한 철저한 출석점검방식 운영 (학습 도중 랜덤 퀴즈 출제를 통한 학습 검증)

페이징 출결 인증 방식

범용공인인증서(PKI 기반의 공인인증서) - 오픈 브라우저 범용 공인인증서 인식 가능 (익스플로러, 사파리,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운저 가능) - 모바일 브라우저 범용 공인인증서 인식 가능

지정PC등록

Mac Address + IP인증

대리출석 및 대리 시험 방지

동시 접속 원천 차단

 

2) 오프라인 대면수업

오프라인 대면수업은 보육교사자격증 신청자격을 취득하는 필수과정임으로 반드시 출석해야 함

(오프라인 시험1회 필수)

⑵ 오프라인 대면수업 불참 시, 학점 이수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불가능

 

3) 본 교과목 수업은 8시간 이상의 대면수업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함으로 지각, 조퇴 등으로 수강 시간이 부족한 경우 대면교육을 이수할 수 없음

강의유형

강의유형
이론중심 토론, 세미나 중심 실기중심 이론 및 토론,세미나 병행 이론및실험,실습 병행 이론 및 실기 병행
         

오프라인 출석 상세 일정표

아동수학지도 - 25반 상세 일정 ( 모집중 )

아동수학지도
평가요소 시작일시 종료일시 지역 건물명 강의실
1차 라이브수업 2021-10-13 [수] 09:00 2021-10-13 [수] 17:50 실시간 화상 수업 ( Zoom 활용 )
화상 시험 2021-10-13 [수] 18:00 2021-10-13 [수] 19:00 실시간 화상 시험 ( Zoom 활용 )

아동수학지도 - 24반 상세 일정 ( 모집중 )

아동수학지도
평가요소 시작일시 종료일시 지역 건물명 강의실
1차 라이브수업 2021-12-12 [] 09:00 2021-12-12 [] 17:50 실시간 화상 수업 ( Zoom 활용 )
화상 시험 2021-12-12 [] 18:00 2021-12-12 [] 19:00 실시간 화상 시험 ( Zoom 활용 )

오프라인 출석 주의사항

오프라인 출석 주의사항
필수 주의시항 01. 오리엔테이션 / 출석수업 / 최종평가회 각 평가요소를 참여하지 않으면 미수료 처리됨.
02. 각 평가요소별 지각은 엄격히 관리되고 있으므로, 지각시 미수료 처리됨.
03. 각 평가마다 신분증 확인 실시, 신분증 미지참시 출석 수업 미인정 [ ※ 신분증 : 주민등록증 / 운전면허증 / 여권에 한함 ]
04. 강의실은 교육원 내부사정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음.
05. 분반 선택은 결제 단계에서 선택.
06. 정원이 부족한 분반은 폐강될 수 있으며, 분반은 변경될 수 있음.
07. 분반을 신청하였더라도 입금 순으로 반을 배정하므로, 입금이후에도 수강이 취소 될 수 있음.
08. 대면수업, 오리엔테이션, 최종평가회, 실습기간중에는 온라인 수업 참여가 차단됨.
09. 수업방법 : 대면주차는 온라인 수강이 선택이며, 오프라인 출석시 인정됨.
※ 단, 중간고사 / 기말고사 시험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수강후기 Best 50

수강후기 Best 50
번호 내용 별점 작성자
수강후기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전자도서관 추천도서

  • 아동복지론

    저자 : 임동호

    출판사 : 동화기술교역

    출판연도 : 2009

    페이지 : 328P

    대여하기

  • 아동발달

    저자 : JEAN MERCER

    출판사 : 명인문화사

    출판연도 : 2011

    페이지 : 432P

    대여하기

  • 아동발달개론

    저자 : 김말숙

    출판사 : 학문사

    출판연도 : 2008

    페이지 : 246P

    대여하기

  • 아동복지론

    저자 : 박언하

    출판사 : 광문각

    출판연도 : 2009

    페이지 : 294P

    대여하기

  • 아동미술치료

    저자 : 천은영

    출판사 : 동화기술교역

    출판연도 : 2010

    페이지 : 256P

    대여하기

  • 아동복지론(개정신판)

    저자 : 오현숙

    출판사 : 학문사

    출판연도 : 2010

    페이지 : 390P

    대여하기

수강신청 장바구니

총 과목수
과목 / 학점
총 수강료
0
수강신청이 어려울땐? 02-2676-4000 전과목 SMART 학습 100% 모바일 수강 수강신청이 처음이신가요? 무료 학습설계 신청 최대 12개월 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

수강신청 장바구니

총 과목수
과목 / 학점
총 수강료
0
수강신청이 어려울땐? 02-2676-4000 전과목 SMART 학습 100% 모바일 수강 수강신청이 처음이신가요? 무료 학습설계 신청 최대 12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